자영업운영노하우

커피숍 매장 관리에 관한 노하우 20가지

삶에 대한연구 2023. 6. 29. 13:45
728x90

커피숍 매장 관리에 관한 노하우 20가지

  1. 독특한 컨셉: 독특한 볼거리와 알찬 메뉴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방문하고자 하는 이유를 창출하세요.
  2. 매장 위치 선정: 인구 밀집 지역, 대학가, 사무실가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운영하세요.
  3. 경쟁 분석: 지역내 다른 카페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방안을 찾아내세요.
  4. 메뉴 개발: 고객이 찾는 다채롭고 독특한 메뉴를 개발하여 제공하세요.
  5. 품질 관리: 음료와 음식 그리고 서비스 모두 상시 품질 관리를 실시하세요.
  6. 친절한 직원: 친절하고 전문적인 직원을 통한 고객 만족도를 높여주세요.
  7. 인테리어: 매장 분위기를 강조한 편안한 공간 설계를 진행하세요.
  8. 청결한 환경: 청결하지 않은 환경은 고객 소통에 방해가 됩니다. 항상 청결을 유지하세요.
  9. 고품격 청크향종: 고품격 청크향종(커피)을 제공하세요.
  10. 재고 관리: 메뉴에 사용되는 신선한 원료를 관리하고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위해 노력하세요.
  11. 가격 정책: 경쟁력 있는 가격 정책으로 더 많은 고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.
  12. 마케팅 전략: 유리한 마케팅 전략과 홍보를 통해 매장 인지도를 높이세요.
  13. 이벤트 및 프로모션: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의 방문 고객을 늘리세요.
  14. SNS 활용: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매장과 메뉴를 알릴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드세요.
  15. 휴대폰 충전 및 와이파이: 고객에게 필요한 휴대폰 충전 시설 및 무선 인터넷을 제공해주세요.
  16. 올바른 마진 분석: 음식 재료 구매 가격과 판매 가격을 분석해 올바른 이익률을 적용하세요.
  17. 메뉴 확장: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게 메뉴를 지속적으로 확장하세요.
  18. 리필 규정 관리: 커피 리필 규정을 명확하게 관리하여 이용자간 갈등을 방지하세요.
  19. 가맹점 관리: 가맹점을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주세요.
  20. 지속적인 교육: 지속적인 교육과 연수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향상시켜주세요.

 

동네 멋집 핫플전문가 "유정수"-어록 

 

커피머신은 오래되면 깊은 맛을 내는 게 아니라 못쓴다. 오래 써도 5-6년에 한 번은 바꿔야 한다

하루에 쓸 만큼 원두를 꺼내 써야 한다. 며칠 걸 어두고 쓰면 원두가 산화된다. 자연스러운 산미가 아니라 시큼한 맛이 난다. 커피 내리는 사람으로서 실격이라고 생각한다”

아까 장갑 끼지 않고 손이 제빙기로 들어가더라. 얼음통이 한가득 채워지고 유지된다. 방심하면 얼음이 다 세균덩어리가 된다. 얼음이 식중독 주요원인이다. 얼음관리 조심해야 한다. 그냥 손으로 잡으면 안 된다”

오픈주방은 고객과 약속이다. 위생을 철저히 할 수밖에 없게 하는 수단이다. 오픈주방이면 지금보다 깔끔하게 정리되지 않았을까 싶다”

 

123의 법칙

123의 법칙이란 10% 임대료, 20% 인건비, 30% 재료비를 말한다. 임대료, 인건비, 재료비의 비용 외로 10% 부가세나머지는  30% 영업이익이 월 매출의 자리를 채운다

 

6:4의 법칙

6:4의 법칙중 6은 영업공간 즉, 손님이 식사 등을 하는 공간을 말하며, 4는 경험공간

728x90